본문 바로가기
영적 분별

WCC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구원받은 사람들인가?

by 죠셉티처 2023. 4. 21.
반응형
SMALL

WCC (세계 교회 협의회)가 예수님 이름으로 교파에 관계없이 모여서 화합을 추구한다고 사람들에게 선전한다.

그러나 그들의 실상은 다음과 같다.


1. WCC 지난 총회를 통한 사악한 열매들

1차 회의(1948.8.3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공산주의는 가난과 불완전으로부터의 구원의
수단 (용공주의)

2차 회의(1954.8 미국 에반스톤) : 세상의 모든 악을 퇴치 시키기 위한 world community
를 위한 투쟁

3차 회의(1961.7 인도 뉴델리) : 마르크스주의는 정의로운 사회 구현을 위한 필수이념이라는
성명서 채택(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시도, 해방신학)

4차 회의(1968.7 스웨덴 웁살라): 혁명가(게릴라)들에게 지금 지원을 위해 모금운동 시작
(공산 게릴라 지원)

5차 회의(1975.11 아프리카 케냐 나이로비) : 마르크스 게릴라 운동 묵인,
각기 다른 성생활 묵인

6차 회의(1983.7.24 캐나다 벤쿠버) : 오직 예수를 부인, 종교다원주의(예수 믿지 않아도,
다른 종교에도 구원이 있음을 주장)예수이름 배제운동

7차 회의(1991.2 호주 캔버라) : 무속신앙 접목, 범신론적 종교혼합주의

8차 회의(1998.12.3-4 짐바브웨 하라레) : 일부다처제 주장 및 촉구&묵인

9차 회의 (2006.2.14-23 브라질 포르토 알레그레) : 성적 소수자들(동성애자들)에게도
성직을 허락하는 제도적 구조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동성애 성직자 지지


2. 사악한 WCC를 따르는 자들은 과연 구원받은 자들 이었을까?

올바른 성경신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단번 속죄 영원한 구원을 믿는다. 그렇다면, WCC에 가입한 수많은 목사들은 구원이 취소되는 것인가? 아니면 처음 부터 구원받은 적이 없는 종교업에 종사하는 평범한 종교지도자였을 뿐인가? 아무리 그래도 인상도 좋으시고, 인품도 좋으시고, 훌륭한(?) 신학교에서도 공부하시고, 사랑(?)이 넘치시고, 인간적으로 너무 좋으신 분들인데...혹시 평신도는 내가 WCC를 잘못 알고 오해하고 있는 것인가?
우리가 알수 있는건 그들의 말이 아니라 그들의 언행의 열매로 분별할 수 있다.

 

[마태복음16:18] 예수님께서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라(I will build my church.)라고 하신 교회가 모든 종교가 통합되어 이슬람, 힌두교, 천주교, 각종 무속신앙 등 어떤 종교를 믿어도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의 희생을 믿지 않아도 구원받는다는것을 가르치는 교회를 말씀하신 것일까?

 

결코 그렇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이 바로 그 통합된 종교, 교회를 세우셨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혼은 과연 구원받은 자일까? 독자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다.

 

 

 

3. WCC찬성= 배도 혹은 배교 인가? 배교하면 구원 취소되는가?


WCC찬성(옹호)= 떨어져 나가는 일(배교)인가?
살후2:3...(중략) 먼저 떨어져 나가는 일이 일어나고 저 죄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드러나지 아니하며 그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라.

배교는 살후2:3에 나오는 "먼저 떨어져 나가는 일"은 배교를 의미한다. 그렇다면 이 말씀이 적용되는 시점이 지금이냐? 하는 문제가 생기는데.. 지금이다라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생각된다. 왜냐하면 먼저 떨어져 나가는 일이 일어나고(연속사건일지 일정기간 유예기간이 있은 후에 있을지 명확하지 않다) 저 죄의 사람(=멸망의 아들)이 드러나야 주 재림 사건(=그 날)이 발생하는 것인데, 지금 상황을 이 말씀에 적용시키는 것은 다소 억지가 작용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말씀에서 주님의 경고와 교훈은 얻을 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자이시다! 라고 외쳤던 사람들이 어느날 갑자기
내가 잘못 알았다. WCC정신을 따라야 한다고 한다면...두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1) 그가 구원받은 자임에도 불구하고 명철함을 버리고 WCC를 따라 갔다면 하나님의 크신 징계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구원받은자가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죄를 의도적으로 지속해서 지었기 때문이다.

(2) 그는 처음부터 구원받은 적이 없는 종교인이 였을 가능성 입니다. 그런 종교인이 WCC찬성이니 어쩌니 해도 하나님께서는 그냥 내버려 두십니다.

4. 이시대를 말씀에 비춰보면..

살후2:10...(중략)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아니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였기 때문..
11...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강한 미혹을 보내사 그들이 거짓말을 믿게 하시리니
12 이것은 진리를 믿지 아니하고 불의를 기뻐한 그들이 다 정죄를 받게 하려 하심..

물론 위 말씀이 적용되는 시점이 지금은 아니지만 이 말씀에서 지혜와 교훈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WCC를 추종(겉으로든 혹은 중립적이든 관계없이)하는 자체가 이미 본인이 진리를 믿지 아니하고 불의를 기뻐하는 자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는 것이다.

그럼 어찌 해야 할까요?
살후3:1-5에 그 해답이 있다고 봅니다.
말씀을 정리해보면...

5. 배도하는 한국 교계의 해결책

1) 주의 말씀이 너희에게와 같이 자유로운 행로를 가져 영광스럽게 되어야 함.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 성경에 근거한 분별의 영을 사모해야 한다. 



2) 또 우리가 부당하고 사악한 자들에게서 건져지도록 기도하라. 모든 사람이 믿음을 갖고 있지는 아니하니라.
우리가 아무리 올바른 성경을 갖고 있다 하여도 사악한 무리는 지속적으로 진리를 무너뜨리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님의 도우심과 보호하심을 간구하고 기도해야 한다. 

3. 그러나 주께서는 신실하사 너희를 굳게 세우시며 악으로부터 너희를 지키시리라.
신실하신 주님께서는 자신의 자녀들을 지켜 주실 것이니, WCC아니라 그보다 더 무서운 세력들이 있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만 우리가 "너희"라는 단어에 해당되는 사람이어야 한다.

4. 명령하는 내용들을 행하고 행할 줄을 주 안에서 확신
 행위 구원이 아니라. 진리안에서 진리에 입각한 행동이 있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5. 하나님을 사랑하고 , 인내하고, 그리스도를 기다리기
이 배도의 시기에 우리가 할일은 부족한 사람들이지만 시대의 죄들에 대해서는 담대히 주님의 마음으로 경고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해야한다. 노아처럼 말이다. 그리고 인내가 필요하다. 주님 다시오기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LIST